본문 바로가기

핫토픽

[사랑방칼국수] 충무로 백숙 맛집

 

 

 

여러분들은 주로 티비 보실 때

어떤 채널을 자주 보시나요?

저는 평소에도 맛집에 관심이 많아 요리관련 채널을

자주 보곤 합니다

 

예쩐에 수요미식회 보다가 백숙 나오는 장면을 본 적이 있는데

정말 너무 맛있어 보여서 꼭 한 번 방문 해보고 싶었던 맛집이 있어

이번에도 맛 한 번 보러 방문하고 왔습니다 ㅎㅎ

 

수요미식회와 맛있는 녀석들 등 각종 방송에서 맛집으로 인정한

'사랑방 칼국수'인데요~~~

백숙 백반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가격이 무려 8.000원 밖에 하지 않는다고해요..

 

오늘은 아주 저렴하고 맛있는 가성비 갑 맛집을 한 번 데려와봤습니다 ㅎㅎㅎ

 

 

[영업정보]

매일 10:30-21:30 (명절 휴무)

*재료 소진시 마감 (방문전 전화문의 필수)

* 예약가능

* 제로페이 사용 가능 지점

 

[이동경로]

 

대중교통 이용 시

을지로 3가역 9번 출구에서 도보

300m 이내로 이용 가능합니다~!

 

주차는

가게앞에 골목이 비면 주차를 하실 수는 있지만

맛집들은 주차하기 불편하신 거 아시죠ㅠㅠ

바로인근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미리 마음 편하게 주차해 놓고

식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을지로 노상 공영주차장

이용요금 : 1시간 2,620원

 

 

메뉴는 크게 칼국수와 백반 두가지로 나뉩니다

2인이서 가면 보통은 [칼국수 1개와 백숙 혹은 백반 ]

이런식으로 주문을 많이 하십니다

 

저는 백반이 저렴해서 고민하다가

고기를 더 많이 먹고싶어서 칼국수1개와 백반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총 32,000원 입니다!

 

[통백숙]

16.000원

 

 

닭이 벌거벗은 채 통째로 나와서

처음에 살짝 놀랐어요 ㅋㅋㅋ 시골집에서 할머니가 직접 해준

백숙느낌이 나서 정겨운 한상 같았습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게 나오자마자 닭다리 먼저 먹어봤어요

닭다리는 원래도 맛있지만 사랑방 칼국수의 닭다리는

크기도 훨씬 크고 야들야들한게 잡내도 나지 않아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퍽살도 하나도 퍽퍽하지 않았고 오히려 부드럽고 담백해서

퍽살을 더 많이 먹은것 같아요!! 국물에 살짝 담궈서 소금 약간 찍어먹으면 굿굿!!

 

닭과함꼐 닭육수 같은게 나오는데 육수가 참 진하고 구수해서

속이 절로 풀리는 맛이었습니다

이런 백숙집에서는 김치가 생명인데 김치 역시 직접 담그신건지

짭짤하니 신선해서 맛있었습니다 계속 고기와 함께 먹게되더라구요 ㅎㅎ

 

소금과 김치도 맛있지만 사랑방 칼국수를 다녀온자만 알 수 있는

소스 찍어먹는 비법이 있다면!

초장 + 파 + 닭고기!!

이렇게 드셔보세요~!! 초장과 어울리지 않을 줄 알았는데

파절임과 닭이랑 먹는 느낌도 나고 괜찮더라구요 ㅎㅎ

매콤새콤해서 물리지 않고 식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칼국수]

6.000원

 

 

칼국수는 거의 모든 테이블에서 시킬만큼

인기있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칼국수면은 넓쩍했고 직접 반죽하신 건지

정말 쫄깃하고 쫀쫀한게 시간이 지나도 퍼지지 않아 좋았습니다!

 

백숙과 함꼐 나오는 육수와 국물 맛이 약간 비슷했던 것 같아요

사랑방칼국수 이름에 걸맞게 육수가 정말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데 깊은맛은 덤~!!!

닭고미나 먹어서 살짝 허전했던 속을

탄수화물이 채워주네요 ㅎㅎ...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고

포장해서 가족들과 식사할 때도 좋고!

분위기 있는 매장은 아니지만 리얼 찐맛집 탐방하기 좋은

사랑방 칼국수로 백숙드시러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네요~!!!ㅎㅎ

 

 

[평점]

재방문의사 ★★★★☆

맛 ★★★★★

가격 ★★★★★

분위기 ★☆☆☆☆

위치 ★★★☆☆

친절 / 서비스 ★★★★★

 

[업체정보]

 

[사랑방칼국수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27길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