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시사

임대료 5%이상 인상해 재계약 못한다. 전월세상한제 본격시행 (머니히어로 은평구일수)

임대료 5%이상 인상해 재계약 못한다. 전월세상한제 본격시행 (머니히어로 은평구일수)

부동산대책으로 수요심리를 억누르려고 하는 정부의 정책과는 반대로 직방 조사에 따르면 30대의 주택 매수 계획에 내년 상반기까지 주택을 구입할 의사가 있는 사람들이 73% 나된다고 합니다.

10명 중 7명 꼴은 매수의사가 있다는 뜻입니다. 

 

거주 지역별로는 서울, 경기권 보다는 광역시와 기타지방 거주자의 매수 의사 비율이 높은걸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일수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하고 가격 상승세가 크지 않았던 지역 거주자의 매수의사가 더 크게 나타난것으로 보입니다. 은평구일수

  임대차법에 서울아파트 전세값 54주째 휴일에도 쉬지않고 상승...  잡을 수 있을까..?

 

  계약 갱신 청구권·전월세 상한제가 본격적으로 시행됩니다. 서울일수

 

  세입자 보호를 위한 계약갱신 청구권제와 전월세 상한제가 각의를 통과해 시행에 옮겨집니다.

 

  앞으로 세입자는 추가 2년의 계약연장을 요구할 수 있고 집주인은 실거주 등의 사정이 없으면 이를 받아드려야 합니다. 은평구일수

 

 

이 때 임대료는 직전 계약액의 5%를 초과해 인상할 수 없게 됩니다.

 

이 제도 시행으로 인하여 전세세입자들의 부담과 걱정이 줄었으면 좋겠습니다.

 

은평구일수

 

정부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임시 국무회의를 열어 '임대차 3법' 중 국회를 통과한 계약갱신청구권제와 전월세 상한제 도입을 핵심으로 하는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안 공포안을 심의,의결했습니다.

서울수

정부는 곧바로 대통령 재가와 관보 게재를 거치고 이 날 중으로 절차를 마무리 짓기로 했는데요, 빠른 시행력입니다. 법은 이날 관보에 게재되는 시점에 즉시 시행된다고하네요.

 

주택임대차보호법은 빠르게 본회를 통과하여 임시국무회의를 통과, 법사위 상정 이틀만에 시행까지 이뤄지게 되었습니다. 은평구일수

 

부동산대책과 이렇게 세입자들을 위한 제도를 마련해도 부동산 수요심리와 가격은 잡기가 어려워 보입니다.

 은평구일수

이럴 때 에도 대출문의는 끊이지 않고 오고 있는데요, 특히 사업자분들의 대출문의가 많습니다. 은평구의 한 의류매장 사업자분도 오늘 문의가 왔는데요, 오늘 나가야 할 미납급, 공과금, 세금등이 있어 꼭 당일로 부탁하셔서 당일로 대출 진행 도와드렸습니다. 서울일수

 

누구에게나 힘든 시기는 찾아옵니다. 어떻게 누군가와 함께 해결하느냐의 문제인거 같습니다.

 

 

만족도 높고 그만큼 다시 찾는 분들도 많은  머니히어로로 문의 주세요 : ) 

 

24시 실시간 카톡상담 은평구일수pf.kakao.com/_USqvxb

 

사업자대출머니히어로

1:1 고객맞춤형 대출서비스 24시간 상담 지금받고 싶다면 카카오플친으로 문의주세요

pf.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