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시사

서울시 최초 동작구, 미혼모를 위한 아동양육비, 생활비 지원 (머니히어로 동작구일수)

 

서울시 최초 동작구 , 미혼모를 위한 아동양육비, 생활비 지원 (머니히어로 동작구일수)

 

 

동작구일수가 서울 최초 자녀 양육환경 개선을 위한 미혼모·미혼부 양육비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하네요.

서울 동작구일수는 자녀를 직접 양육하는 미혼모와 비혼부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자녀 양육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올해 하반기부터 서울시 최초로 아동양육비와 , 냉난방비, 임신/출산 진료비를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동작구일수는 지난 12월 미혼모, 미혼부와 그자녀가 사회적 편견과 차별없이 건강하고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동작구 미혼모·미혼부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고 하네요.

지원대상은 한부모가족증명서 발급 대상자로 중위소득 일반 한부모 60%, 청소년 한부모 72% 이하로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동작구로 두고 실제 거주하는 미혼모와 미혼부 인 점 확인하셔요.

 

동작구일수미혼모가족 복지시설입소자도 물론 포함이겠네요.

아동양육비는 만 5세이하 아동 1인당 월 10만원을 매월 25일 지급한다고 합니다.

기존 이동수당 및 교육수당과 별개로 신청 시 중복수령이 가능하고, 냉난방비는 만 5세 이하 아동을 양육하는 미혼모/자 가구를 대상으로 여름과 겨울 각 2개월씩 월 2만5000원을 지원한다고하죠.

 

올해 하절기에는 8월 25일 ,9월25일에 지급한다고 하니 미리 준비하셔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미혼모가족시설입소자 , 바우처 지급 대상자는 제외라고 하니 참고바랄게요.

동작구일수

 

임신과 출산 진료비는 만 19세 이상 만 24세 이하 청소년 산모를 대상으로 60만원을 지급하고, 국민행복카드 바우처를 전액 소진하고 진료비 영수증을 제출하면 확인 후 지급한다고 하네요.

신청기간은 넉넉히 1년 이내이네요.

동작구일수

지원을 희망하는 미혼모, 미혼부는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서와 통장사본, 가족관계증명서, 혼인증명서,한부모가족증명서 등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번 지원으로 동작구의 미혼모,미혼부분들의 경제적 부담이 줄고 사회적 편견이 바뀌는

첫 스타트가 됬으면 좋겠어요.

 

출처 : https://n.news.naver.com/article/005/0001350583

 

저도 동작구일수에 사는데 동작구 뿐만 아니라 서울 전체에

이런 지원정책이 시행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020년 8월 12일 오늘의 사례입니다.

 

서울시 동작구의 보안업체, 정보통신 개인사업자분

신용등급 8

월매출 1800~ / 사무실 ㅇ

사업자금 3000만원 필요 

당일진행

동작구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