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시사

서을에서 전셋값이 가장 저렴한 지역과 가장 높은 지역(머니히어로 도봉구일수)

 

서울에서 전셋값이 가장 저렴한 지역과 가장 높은 지역( 머니히어로 도봉구일수)

 

서울아파트 평균 전셋값 5억이 코앞... 2년새 5000만원 상승

서울 아파트 3.3㎡ 당 평균 전셋값은 1895만원으로 전용면적 86.95㎡로 계산하면

4억 9923이되어 전셋값과 같은데요,도봉구일수

 

서울시 아파트 평균 전셋값이 2년 만에 5000만원 가까이 올라

5억원 돌파를 코앞에 두고있다고 하네요.

 

KB국민은행 부동산 리브온의 월간 KB주택가격동향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의 아파트 평균 전셋값은 4억 9922만원으로 2년 전인 2018년 7월에비해 거의 5000만원이 상승한 격인데요,

도봉구일수지난달 평균 전셋값은 1년 전과 비교했을때 3500만원 정도가 올랐습니다.

 

그 중 아파트 전셋값이 가장 저렴한 지역은 도봉구일수로 , 26평 면적 전세아파트를 얻는데 평균 3억 1878만원정도라고 합니다.

반대로 서울에서 평균 전셋값이 가장 비싼 지역은 누구나 예상했듯이 서초구로 동일한 평수 전세아파트를 얻는데 8억 4936만원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도봉구일수매매가도 높지만 전셋가격도 그리 낮지는 않은 시세인거 같습니다. .

 

최근 1년 전셋값 상승이 그 이전 1년동안 보다 가파르다고 합니다.

강남3구인 강남구,서초구,송파구가 나란히 1~3위를 차지 했다고 하네요.

 

도봉구일수시세 가    가장 서울에서 저렴하다고 하다고 하는데 가격은 전혀 저렴하지 않은거 같죠.서울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특히나 젊은 신혼부부들한테는 너무 부담스러운 가격이겠네요.

그리고        도봉구일수는 쌍문채움도서관에서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

최근 비대면 온라인 운영회의를 개최했다고 하네요.

 

이번 온라인 영상회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해 진행했습니다.

2020년 상반기 운영 현황을 보고하고 하반기 운영 계획보고, 도서관 운영법 공유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합니다.

 

도봉구비대면

특히 예술특화도서관으로 운영되는 쌍문채움도서관에 맞춰 위원들 각자의 경험과 지식을 통해 예술 특화를 주제로 미술과 음악 등 특정 분야에 국한 된 것이 아닌 책과 연계할 수 있는 특색있는 .형태의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하며 도봉구의 지역서비스를 위한 작고 큰 노력인거 같습니다.도봉구일수

 

출처 : https://www.nocutnews.co.kr/news/5394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