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시사

추석지나면 금리인상과 함께 까다로워질 신용대출(머니히어로 서대문구일수)

 

추석 지나면 금리인상과 함께 까다로워질 신용대출(머니히어로 서대문구일수) 

 

최근 은행권 신용대출이 다시 증가하면서 이번달 만에 3조원 넘게 늘어날 것으로 보이네요.

추석 이후 은행들의 신용대출 관리가 본격화될 전망인데요, 오정인 기자와 구체적인 변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대출 금리는 언제부터 오를까?

일부 은행은 이미 금리조정을 하였고, 추석 이후 금리를 높이는 은행들도 있네요.서대문구일수

은행별로 살펴보면 , 신용대출 금리를 조정한 곳은 농협은행과 케이뱅크, 카카오뱅크입니다.

우대금리를 낮추거나 최저금리를 높였다고 하네요.

서대문구일수

사업자대출을 알아보시는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분들은 한도가 높고

당일도 자금융통이 가능한 머니히어로로 문의주시면 빠르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문의하기 click

 

전화상담 click

국민은행은 내일(29) 부터 우리은행 추석 연휴가 끝난 다음날인 6일 부처 우대금리를 축소하기로 했습니다.서대문구일수

올해 들어 신용대출 증가세가 계속되자 결국 은행들이 대출조이기에 나선것인데요.

지난 24일 시중은행 5개 모두 신용대출잔액은 126 9천억원으로 한달 전 보다 2 6천억원이 증가했다고 하죠.

 서대문구일수

소비자 입장에선 대출을 받을 수 이는 길이 좁아지는 만큼 급하게 대출을 받으려는 수요가 늘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신용대출이 급증한 이유 중 하나가 빛내서 투자하는 이른바 빛투열기 때문인데요,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 공모 청약이 얼마 안남아서 많이들 신용대출을 알아보고 있다고 하죠.

서대문구일수

일반투자자 청약이 다음날인 10 5,6일 이고 경쟁률은 1,110 : 1 을 기록했는데 어마어마한 경쟁률입니다.

공모가가 13 5천원에 결정된 것으로 보이는데 정확한 공모가는 오늘 나올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서대문구일수

 

 

또한 대출한도 또한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은행들은 지난 금요일 금융감독원에 연말까지의 신용대출 총액 계획을 제출했다고 합니다.

 서대문구일수

은행들이 대출 총량을 줄이기 위해선 개별 신용대출한도를 축소하는 방법밖에는 없다고 합니다.

국민은행은 이미 신용대출 8종의 한도를 33% 에서 최대 50% 까지 줄이겠다고 하네요.

연말까지는 신용대출 한도가 소진되면 은행들이 제시하는 대출금리는 오르고, 한도는 더 줄어들 것으로 보이네요. 서대문구일수

출처 :  n.news.naver.com/article/374/0000221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