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시사

백화점은 폐업중인데 아마존은 매출신기록 , 나스닥에 영향까지 (머니히어로 )

 

아마존 이번에 열릴 역대급 프라임데이, 백화점은 폐업중인데 아마존은 매출신기록,

나스닥에 영향까지(머니히어로) 

 

 

조금 주춤했던 나스닥에 단비 같은 아마존 할인행사가 나스닥에 호재인 이유

아마존 2020년 10 13~14일에 프라임데이 확정

 

온라인 유통망을 장악한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넘어 매출신기록 예상중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전통적인 연말 할인 이벤트인 "블랙프라이데이"는 많이 들어보셔서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해요.

1~11월 적자를 지속하던 유통업계가 추수감사절 다음날 열리는

블프 때 흑자로 바뀌는데서 따온 거라고 하네요.

 

수많은 유통업체들이 블랙프라이데이때 많은 매출을 내며 흑자로 전환했죠.

하지만 블랙프라이데이란 이름은 전국적인 할인행사가 아닌 보유금을 한꺼번에 풀어 금값을 하루 아침에 18%급락시킨 블랙프라이데이 말 그대로 "검은 금요일"을 만든 사건에서 유례된거라고 하죠.

세계 최대 온라인 유통업체인 아마존이 18일 현지시간으로 기존상품을 50~80% 할인판매하는 '프라임 데이'행사를 다음달인 10 13~14일에 열겠다고 발표했어요.

 

요즘엔 오프라인 매장 위주의 블랙프라이데이보다 프라임데이에 관심이 더 쏠리는 추세인데요,

백화점보다 온라인쇼핑을 즐기게 되는 코로나의 여파인데요.

 

CNET과 더비지 등은 올해 아마존 프라임데이가 같은날 열릴것이라고 특종 보도했지요.

아마존 내부 물류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13일 부터 일주일간

휴가 신청을 받지 않겠다는공지를 토대로 기사를 썼습니다.

 

아마존 프라임데이는 소비자들의 구매 기대 못지않게 투자자들에게도 중요한 이벤트 이구요!

매출 신기록을 경신할거로 보이네요.

 

프라임데이가 처음 열린 2015년 매출이 감소하는 7월 여름철, 이를 보전하기 위해 24시간

 

대규모 할인행사를 벌였습니다. 해마다 규모는 확대되었고 작년에는 미국외 에도 캐나다 영국 일본 프랑스 중국 인도 호주 등 18개국에서 열었습니다. 행사기간 또한

13-14일인 48시간으로 작년부터 늘어난 것이라고 해요.

 

작년 프라임 데이 행사때 아마존은 단 이틀만에 1 7500만 개의 상품을 팔았죠.

TV 20만 대 넘게 판매했고요, 이미 블랙프라이데이를 압도하는 실적이였고

작년 매출은 71억 달러에 달했을 것으로 추산되었다고 해요.

 

 

올해 이틀 간 아마존은 매출이 100억 달러를 넘을 것 이라는 관측이 나온답니다.

코로나 여파로 온라인 쇼핑을 통한 구매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아마존은 온라인 구매 수요 급증에 대비해 왔죠.

 

다른제조업체들이 줄줄이 부진한 실적을 기록해 왔지만, 상반기에만 17 5000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했는데요, 이달 중순엔 다시 10만명을 추가 고용한다니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이 엄청나지 않나요?

 

그만큼 매출이 나오고 인력이 필요해서 추가 고용하는거 니까요.

전국적으로 물류 센터를 확충하기 위해 부도 난 백화점 부지를 알아보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100년 넘는 역사를 가진 백화점 들도 줄줄이 도산한 상태이고 경기기 다시 회복한다해도

재기할 수없을거란 전망이 크다고 해요.

 

아마존 프라임데이 개최 소식은 금융시장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요, 며칠 전 프라임데이 소식이 특종 보도된 뒤 아마존 주가가 6~7%정도 올랐고 , 공식 발표한 이 날 또한 2.6% 상승했답니다.

아마존이란 온라인 유통업체 한곳의 행사가 미국내 모든 온,오프라인 매장의 할인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합한 것 보다 더 많은 매출을 올린다는 건 대단한 거죠. 아마존이 상장되어 있는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에는 호재인 소식이랍니다.

 

추석 명절 이후 10 13, 14일 아마존 프라임데이에 50% 할인된 가격으로 전자제품 등 필요했던 제품을 구매해보는건 어떠실까요?

 

 

출처 : www.hankyung.com/international/article/202009291752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