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시사

시중은행 대출금리 0.15%인상, 첫발은 카카오뱅크가 (머니히어로 강서구일수)

 

시중은행 대출금리 0.15%인상, 첫발은 카카오뱅크가  (머니히어로 강서구일수)

 

점점 올라가는 은행 금리들, 카카오뱅크마져 대출금리 0.15%인상 강서구일수

 

 

은행권이 최근 급증한 신용대출의 속도조절을 위해 금리인상에 나섰다고 합니다.

강서구일수

 

 

사업자대출머니히어로

1:1 고객맞춤형 대출서비스 24시간 상담 지금받고 싶다면 카카오플친으로 문의주세요

pf.kakao.com

우리은행의 "우리원하는 직장인 대출"과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의 금리우대율, 항목을 오는 10월 6일경 부터 변경 시행한다고 25일 발표했습니다.

강서구일수

'우리가 원하는 직장인 대출'의 경우 금리우대율이 축소되었습니다.

 

금리우대율은 물론 항목도 축소되었는데요, 먼저 우대항목에서 공과금, 관리비 이체가 삭제되었고 올해 12월 까지였던 우량 기업 임직원 신규유치 이벤트도 조기종료 했다고 하네요.

 

카카오뱅크마저 금리가 올라버리며 최근 모든 금융권의 대출상품의 금리인상이 시작된 듯 하니 나머지 은행들도 하나씩 금리가 오를거 같아 걱정이네요.

 

강서구일수

 

이전까지는 우리은행 계좌로 매월 급여이체할 경우 연 0.3%P 우대금리가 주어졌지만, 다음달부터는 연 0.2%P로 줄어든다. 3개월마다 50만원이상 우리카드 결제실적을 맞추면 연 0.2%P 씩 주던 우대금리도 연 0.1%로 줄고, 재직기업에 따른우대금리도 최대 연 0.4%P에서 최대 연 0.2%P로 하양 조정했다고 하네요.

 

 

사업자대출머니히어로

1:1 고객맞춤형 대출서비스 24시간 상담 지금받고 싶다면 카카오플친으로 문의주세요

pf.kakao.com

KB국민은행 또한 신용대출 상품의 우대금리를 축소한다고 공지했습니다, 이에 따라 29일부터 일부신용대출 상품의 금리가 0.10~0.15%P 정도 오르게 되고요.

강서구일수

전문직 신용대출의 한도도 낮아지는데요, KB닥터론, KB로이어론 등 전문직 신용대출은 최고 4억원이었던 한도가 최고 2억원으로 낮아진답니다. 강서구일수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 또한 직장인 신용대출 최저금리를 2.01%에서 2.16%로 0.15% 포인트 인상했다고 합니다.강서구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