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토픽

QR체크인 단말기 사기 부담스러운 분들은? 080서비스 이용하세요 (머니히어로 QR단말기)

소상공인이라면 사업장에 하나씩 있는 QR체크인 단말기, 없으시다고요?  

소상공인 고민, QR체크인 단말기 도입이 어려운 소상공인, 080고유 회신번호 서비스 이용하세요. (머니히어로 QR단말기)

 

KT에서 제공하는 080방문자 기록 서비스아시나요?

업무협약체결 완료 이천지역 상권에 도입예정! 두둥! 

 

 

KT는 이천시와 080 방문자 기록 서비스의 성공적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

해당서비스를 이천시 지역 상권에 전국 최초로 도입했다고 하네요.

 

080 방문자 기록 서비스는 지자체에서 점포마다 부여한 고유의 080 수신자 부담번호 입니다.

방문객이 전화를 걸면 "방문자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ARS 멘트와 함께 방문자의 로그 기록이 4주간 저장된다고 하네요.

이를 통해 코로나 확진자 역학조사 및 추가감염예방을 위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KT는 이천시청 시작으로 080번호 5000회선 개통을 시작해 해당 서비스를 타 지자체에도 제안할 계획이라고 하죠.

경기도와 서울의 소상공인 분들중에 QR체크인 도입이 어려운 분들은 KR 080번호로 방문자 기록을 남기면 좋을거 같습니다.

 

기존에 활용되고 있느 QR코드 방식의 명부기록 경우 소상공인이 단말기를 마련해야하는 부담이 있고 ,

IT취약계층인 고연령층이나 핸드폰정지가 된 분들이 활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지요.

 

QR코드와 함께 시행되고 있는 수기대장 기록방식은 필체인식 오류에 따른 신뢰도 문제와 지류관리의

어려움, 일부정보 악용사례 등 개인정보보호 논란도 있기때문입니다.

KT강남서부광역본부는 기존 방문자 기록방식들이 가진 문제점을 해결하는 서비스를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천시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국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고 합니다. .

 

KT가 개발한 방문자 기록 서비스를 이천시 지역상권에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기존 QR코드와 수기기록방식의 문제점을 보완하게 되었다며 이번 업무 협약으로 시민들의 신뢰를 받는 행정서비스를 통해 이천시 지역경제활성화와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출처 : www.edaily.co.kr/news/read?newsId=04093446625904712&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