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시사

남아도는 코로나 2차대출 금리 인하 (머니히어로, 강릉사업자대출)

남아도는 코로나 2차대출 금리 인하 (머니히어로, 강릉사업자대출)

 2차 소상공인 지원대출 우리은행, 금리 년 2.73% 까지 인하 

강릉사업자대출

하나은행 , 선제적 2%대로 내놓기 

1차보다 한도 적고 금리 높아 5대은행 대출액 4533억에 그쳐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피해지원을 위한 2차 소상공인 지원대출 실적이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1차 소상공인 대출에 비해 금리는 더 높고 한도는 낮아져 필요성이 낮아졌기 때문이다.

 기준 금리가 인하된 영향을 받아 일반 신용대출금리는 더  낮아진 은행도 발생했는데요 ,

은행들은 잇따라 2차 소상공인 대출 금리 인하를 하며 한도소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2차 소상공인지원대출 금리 인하    강릉사업자대출

우리은행은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금리를 최저 연 2.73%까지 내린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6월 신용등급별  평균 우대 금리를 연 0.5% 포인트로 정한데 이어 추가로 연 0.5%포인트를 더 

주기로 했습니다.  은행 내부 신용등급을 보유한 자영업자는 2차 대출 시 최저 연 2.73%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이래서 자영업자분들은 신용등급 관리가 중요합니다. 

기존 최저 금리는 연 3.2%수준이고요 

하나은행도 이에 반응해 5월 말 2차 소상공인 지원 대출을 출시하며 금리를 내렸습니다. 

6월 말까지 대출한 고객에게 최고 연 2.9% 의 상한 금리를 적용한다고 하네요. 강릉사업자대출

1차 대출 실적이 비교적 높지 않았던 하나은행이 2차 대출때 선제적으로 연 2%대 금리를 제시하면서 소상공이이 많이 몰렸는데요 , 타 은행도 소진 추이를 확인하면 추가로 금리를 조정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은행들이 2차 소상공인 지원 대출 금리를 조정하고 있는 것은 대출 수요가 크게 줄어기 때문인데요 , 

급전이 필요한 소상공인이 몰려들었던 1차 때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입니다.

2차 대출은 한도 1000만원

평균 연 3~4% 대 금리 입니다.  강릉사업자대출

한도 3000만원 , 금리 1.5%대의 1차 대출보다 조건이 상대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신한 은행, 국민 은행, 하나, 농협 ,우리 은행 등 5대은행에서 나간 2차 대출은 총 4533억원이며  대출이 필요한 

주거래 고객 대부분이 1차 대출을 받아갔기 때문에 2차 대출이 실적이 적은거라고 합니다. 

 

강릉사업자대출

머니히어로를 통해 전문가가 함께 가능한 대출업체와 상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전국의 많은 제휴업체를 안내해드리고 합리적인 금리의 조건을 찾아드립니다. : ) 

출저 :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72092231

 

강릉사업자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