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시사

전국민의 절반이 수혜가능한 2차 재난지원금, 통신비도 지원( 머니히어로 종로일수)

 

전국민의 절반이 수혜가능한 2차 재난지원금, 통신비도 지원  (머니히어로 종로일수)

 

코로나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7조원대 4차 추경(추가경정예산) 편성에 합의했다고 합니다.

맞춤형 지원 패키지 가운데 하나라도 받는 사람은 대략 전 국민의 50% , 2500만명 수준인 것으로 파악되었는데요, 비대면 업무 확대에 따른 통신비 지원 대상이 추가되면서 지급대상이 당초 계획보다 확대된다고 하죠.종로일수

클릭시 상담 연결 

서울 종로일수총리공관에서 고위당정협의회를 열고 특수고용햐형태근로종사자 등 고용 취약 계층에 대한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매출감소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저소득 긴급생계비, 통신비 지원 등을 추경안에 편성키로 했다고 하네요.

피해계층을 두텁게 보호하는 등 맞춤형 긴급지원 퍄키지를 추진하기로 했다며 특히 코로나 재확산으로 수요가 급증한 소상공인 경영안정 및 아동 돌봄, 청년 구직활동, 통신비 부담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더 강력히 할것이라고 합니다.종로일수

전국민 2171만가구에 지급되었던 1차 재난 지원금과 달리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사당히 줄어드는데요,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와 통계청의 소상공인 실태조사에 따르면 전국 11개 주요 업종로일수종사자는 632만명입니다. 이들 중 90%가 개인사업자이라고 하네요.

자영업자 수는 2018년 말 기준 563만명 입니다, 고액소득자와 피해 유관업체가 아닌 이들을 제외한 나머지가 지급 대상입니다.

종로일수비교적 지원폭이 넓은 통신비 지원 대상이 포함되면서 지급 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통신비는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정부 대책 강화 이후 늘어난 통신비를 할인해 주는 방식으로 지원됩니다.

월 1만원 안팎의 소액이지만 지원 대상이 넓네요.종로일수

통신비은 월 사용료를 할인해주는 방식으로 지원될 전망이라며 여러 지원책 중 하나라도 받는 국민의 수를 뽑아본다면 국민의 50% , 2500만명 정도가 될것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소상공인 역시 집합금지 명령으로 피해를 본 업종은 물론 소상공인, 자영업자들까지 많이 포함할 계획이라며 지급 대상을 늘리기 위한 당의 요구가 상당 부분 받아드려졌죠.종로일수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모든 정책수닥을 동원할 것이라며 사각지대 없이 맞춤형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하니 지금 시기에도 자영업자분들이 힘낼 수 있었음 좋겠네요.

종로일수

 

클릭 시 사업자대출문의 전화로 바로 이동합니다.